반응형
한화생명 어린이 보험은 다양한 상품과 특약으로 어린이의 건강을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한화생명은 0~30세까지 가입 가능한 '라이프플러스 어른이 보험'과 사회적 취약계층 가정의 자녀를 위한 '상생친구 어린이보험'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들 상품은 각각 아래와 같은 특징들이 있는데 타사 어린이 보험을 비교해 보고 일반적으로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어른이 보험
- 100세 만기 비갱신형 보험으로, 평생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72개의 다양한 특약으로 개인별 맞춤 설계가 가능합니다.
-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등 116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와 수술비를 보장합니다.
- 상해후유장해, 중환자실입원비, 보험료납입면제대상보장 등을 포함합니다.
- 월 보험료는 남자 20세 기준으로 42,134원, 여자 20세 기준으로 35,280원입니다.
한화생명 상생친구 어린이보험
- 사회적 취약계층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월 1만 원대의 저렴한 보험료로 각종 질병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된 상생형 보험입니다.
- 가입대상은 관련 법에서 정한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가정, 차상위 다문화 가정의 0~30세 자녀입니다.
-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등 116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와 수술비를 보장합니다.
- 상해후유장해, 중환자실입원비, 보험료납입면제대상보장 등을 포함합니다.
- 월 보험료는 남자 20세 기준으로 10,000원, 여자 20세 기준으로 10,000원입니다.
한화생명 어린이 보험과 다른 회사들의 어린이 보험을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한화생명 어린이 보험의 특징
- 라이프플러스 어른이 보험은 0~3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100세 만기 비갱신형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계약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해지환급금 지급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상생친구 어린이보험은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가정, 차상위 다문화 가정의 0~30세 자녀에게 특화된 상품으로, 보험료 납입 방법은 월납만 가능하고, 주계약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만 가능합니다.
다른 회사들의 어린이 보험의 특징
- (무) 굿앤굿 어린이종합보험 Q는 암진단비Ⅱ, 뇌졸중진단비,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를 보장하며, 한번 가입으로 비갱신으로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무) 프로미라이프아이 (I) 러브 (LOVE) 플러스건강보험은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3대 진단비를 100세까지 보장하며, 골절/화상진단비, 깁스치료비도 보장합니다.
- (무) 내 Mom 같은 우리 아이보험은 성인이 되어서도 3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를 보장하며, 골절/신화상치료비, 깁스치료비도 보장합니다.
- (무) 흥국화재맘 편한 자녀사랑보험은 암수술비, 암직접치료입원비, 항암방사선약물치료비로 암치료비를 보장하며, 골절진단비/수술비, 깁스치료비, 화상진단비도 보장합니다.
- 무배당 LIFEPLUS 처음부터 함께하는 자녀보험은 암, 2대 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보장하며, 깁스치료비, 특정전염병발생금, 충수염수술비, 호흡기질환수술비도 보장합니다.
- (무) NH가성비굿플러스어린이보험은 0~3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진단비를 보장하고, 뇌혈관질환진단비, 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도 보장합니다.
- (무) let:play 자녀보험 (도담도담)은 암 , 2대 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보장하며, 골절진단비, 화상진단비도 보장합니다.
다른 회사들의 어린이 보험과 비교해 보면, 한화생명 어린이 보험은 다른 상품들보다 보장 범위가 좁고, 보험료가 비싼 편입니다.
다만, 상생친구 어린이보험은 특수한 대상에게만 제공되는 상품이므로, 일반적인 비교 대상은 아닐 수 있고 어린이 보험을 선택할 때는 자녀의 나이, 건강 상태, 가족력, 가입 목적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상품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참고해 보세요.
- 가족 구성원 피부양자 등록: 가족 구성원 중에 건강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피부양자로 등록하면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는 대상은 배우자, 부모, 자녀, 손자녀, 형제자매 등입니다. 피부양자로 등록하면 보험료는 1인당 3.4%씩 증가하지만, 피부양자의 소득이 없거나 적다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임의 계속 가입을 활용: 건강보험 가입자가 직장을 잃거나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임의 계속 가입제도를 이용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임의 계속 가입은 기존에 가입한 건강보험을 최대 2년간 연장하는 제도로, 보험료는 기본적으로 최저급여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산정됩니다. 임의 계속 가입을 하려면 건강보험 가입 해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 절세 금융상품 이용: 절세 금융상품은 소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으로, 연금저축이나 개인연금 등이 있습니다. 절세 금융상품에 납입한 금액은 소득에서 공제되기 때문에, 건강보험료 산정 기준인 종합소득금액이 줄어들고, 그에 따라 보험료도 줄어들게 됩니다. 다만, 절세 금융상품은 일정한 조건과 제한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 직장인 법인설립: 직장인이 사업을 시작하거나 부수입을 얻는 경우, 법인으로 설립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법인으로 설립하면 개인사업자와 달리 사업소득이 종합소득금액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건강보험료 산정 기준이 되는 소득이 줄어들고, 그에 따라 보험료도 줄어들게 됩니다. 물론 법인설립에는 다른 비용과 절차가 필요하므로 장단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 지역가입자 법인설립: 지역가입자는 개인사업자와 달리 사업소득이 종합소득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역가입자가 사업을 시작하거나 부수입을 얻는 경우, 법인으로 설립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지역가입자 법인설립은 직장인 법인설립과 마찬가지로 다른 비용과 절차가 필요하므로 장단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롯 퍼마일 다이렉트 보험 시거잭으로 보험료 완전 줄이는 법 (0) | 2023.07.18 |
---|---|
돈버는 부산 청년 기쁨 두배 통장 신청 조건과 방법은 여기에서 합니다 (0) | 2023.07.17 |
돈버는 테슬라 tsla stock 주식의 목표 주가 약 7년치 전망 (0) | 2023.06.26 |
한국은행 기준 금리 동결 예상에도 은행 금리는 왜 오를까 (0) | 2023.05.25 |
놓치면 손해보는 KB생명,AIA,삼성화재,현대해상 연금저축 보험의 특징과 비교 핵설명 (0) | 2023.05.06 |
댓글